티스토리 뷰

이 24일 신청자가 마감되는 바람에 


직원들이 철야 했지만 이튿날 새벽 되질 않았다 


카드 대거 몰려 접수 홈피 마비돼 


25일 26일에도 잠시 개통됐다가 반복됐다 


첫날인 24일 대거 몰리는 13분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선착순이어서 모든 직원이 입력했는데도 너무 느려 늦어졌다고 


배정된 예산이 그쳐 뒤늦게 모두 탈락한 것이다 


예산이 한정돼 선착순 제도를 택했다며 


이모씨는 


복구 전화했더니 마감 


문제는 시군구별로 지원 할당해 신청하는 방식이다 


#소외계층에 10만원권 카드 마감돼 헛걸음 


#500억대 문화 선착순으로 뿌려 소동 


신청은 홈페이지나 할 있는데 


대상자는 적다는 이유로 선착순 제도를 것은 표본이라며 


대상자를 세분화하거나 격년제로 주는 택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카드를 서울 양천구의 신정3동주민자치센터를 이모49씨는 


이 돈 비 뿌리듯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현장에서 황당한 벌어지고 일상 있다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위해 10만원권 주고 


경기 한 직원은 


작년에도 선착순으로 나눠줬는데 신청자가 적어 신청을 받았다고 


쫌 전에 전화 걸어보니 이미 끝났다는 들었다고 허탈해했다 


그저께부터 온라인으로 했는데 신청자들이 몰려 


쫌 전에 오후 30분쯤에 마감됐다는 들었다며 


저소득층 숫자와 감안해 배정했다며 


내가 다른 동으로 입력이 선착순 들 수 불만을 터뜨렸다 


신청 대상자는 기초수급자와 가구 324만명이지만 


신청을 빨리 기회를 잃은 가구나 저소득층 주민들은 


특히 


동사무소에 오면 했는데 마감이라니 울분을 터뜨렸다 


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24일부터 앉아 시스템이 때까지 기다렸다며 


김해시의 한 주민자치센터는 첫날 600여명으로 


탈락하는 빚어졌다 


기초생활수급자인 이모53씨는 


정부가 갖고 저소득층 주민을 있다 


기초수급자 중랑구씨는 


문화누리카드 종일 마비됐다며 


말했다 


25일과 26일에 헛걸음을 했다 


발 사람에게만 주는 이 나라의 철학이냐고 한숨지었다 


한정된 예산 때문에 대상자의 이하나 지급할 있는 수준이다 


이 가운데 저소득층에게 현금카드인 액수는 520억원이다 


6~19세 청소년들에게는 카드를 준다 


신청은 동별로 할 있어 입력이 늦어지는 바람에 


김해시에서는 대상자가 달하지만 


게다가 시군구별로 제한돼 있는데 


이들은 문화누리카드를 지급한다는 전화 메시지를 받고 온 사람이었다 


이에 대해 인제대 교수는 


문화누리사업의 올 730억원이고 


김해시 전체에 예산이 끝나는 바람에 못한 이 90명은 것이다 


시군구별로 배정된 끝나면 말했다 


문화체육부의 문화누리사업을 따르면 


문화체육부는지난 문화 소외 문화누리사업을 시행해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관계자는 


해명했다 


26일 경남 김해시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