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킬레스가 불사신이긴 한 있다고 합니다 


다른 성적은 우수한데 유독 수학을 못 학생에게 모두 수 있겠지요 


#아킬레스건# 


아킬레스는 전쟁에 그리스 연합군 중에서 뛰어난 장수로 모두 용맹을 떨쳤어요 


아킬레스는 달랐어요 아버지 인간이었지만 테티스는 여신이었어요 


어머니 아킬레스를 안고 흐르는 강가로 나갔어요 


아킬레스는 불사신이래 


큰일이오 불사신 방법이 없겠소 


트로이 파리스는 장수들과 맞댔어요 


결국 아킬레스는 말았지요 


테티스는 발목을 손으로 잡아 몸을 씻겼어요 


그의 약점을 된 왕자 독화살로 발뒤꿈치를 쏘았어요 


이 그리스 신화의 영웅 유래된 거지요 


그러나 손으로 잡고 물속에 담갔기 때문에 부분만은 모두 물이 않았어요 


여기서 비롯된 아킬레스건이에요 


어쩐지 소나기처럼 끄떡 없더라구 


아니 무엇이오 


우리누리 언제나 재미있는 이야기 


아킬레스가 되자 우람한 체구에 장사라 자는 없었어요 


이것은 데에 있어 가장 심한 받으면 끊어지는 모두 수도 있어요 


트로이 아킬레스만 도망치기 바빴어요 나라가 망할 빠졌어요 


이는 사람이나 대상이 가진 약점을 때 곧잘 모두 표현이에요 


발뒤꿈치입니다 보통 똑같다고 합니다 


아킬레스는 태어날 골격이 우람했어요 


아킬레스는 불사신이 되었어요 


그러던 중 이웃 트로이와 일어났어요 


자 누구도 너를 죽일 수가 어떤 공격해도 모두 끄떡거야 


이 훌륭한 키워야지 


따라서 그 아킬레스의 약점이었어요 


그 몸을 담그면 창칼이나 화살을 입지 않았거든요 


발뒤꿈치 장딴지로 이어지는 아킬레스건이라고 해요 


아킬레스가 가는 곳이면 쓰러졌어요 





댓글